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

얼마전 선물 받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 입니다.

케이스를 따로 구매한후 개봉해봤습니다.

박스를 열면 보조배터리, 칼국수 충전케이블, 중문설명서, 한글설명서 이렇게 내용물이 있네요.

실리콘케이스를 씌운 모습입니다.

케이스는 따로 구입했습니다. 기스유발한다고 필수라고 해서 ㅜㅜ

검색해보니  택배포함 2510원에 팔고 있는곳이 있어서 싸게 구입했네요.

사진에는 안보이는데 실리콘케이스 앞뒤 중앙부분이 살짝 아쉬운 마감이 보입니다. ㅜㅜ

샤오미 공홈에서 가져온 5000mAh 보조배터리 스펙입니다.

2A입력 2.1A출력을 지원하며 9.9mm로 얇고 가볍네요.

베가 R3 충전모습니다. USB 테스터기로 측정해보니 1.27A 나오네요.

베가 시크릿노트를 충전해봤습니다. 1.12A 나옵니다.

케이블을 바꾸어봐도 비슷하게 측정되네요.ㅜㅜ

베가시크릿노트는 기존에 쓰던 ANKER 배터리에서도 고속충전이 잘 안되던데 샤오미 배터리에서도 그러네요 ㅜㅜ


잠깐 써본 느낌은

알류미늄재질과 슬림한(9.9mm) 디자인이 맘에들고 

리튬폴리머 사용과 가벼운 무게로 좋네요.

그러나 제 스마트폰에서는 고속충전이 되지 않네요~ ㅜ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비롯 많은 보조배터리가 나오는데

출력 못지않게 중요한게 입력이라고 합니다. 

입력도 2A가 아니면 보조배터리본체 충전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용량이 클수록 더 오래걸리겠죠 ㄷㄷ

구입하실때 체크하세요.!


샤오미 공홈 링크입니다.

http://www.mi.com/en/pb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