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노보 어도비플래시 플러그인 해결법

쿨노보를 아직도 사용중입니다.

오늘 갑자기 어도비 플래시 플러그인이 오래됐다고 메세지가 자꾸 떠서 귀찮아서

혹시나 하고 구글 크롬 최신버전에 있는 파일을 덮어쒸우니 다행이 잘되네요.

아직도 쓰시는분 계실려나요? 메시지떠서 귀찮으신분들 계시면 참고하세요~ ^^


구글 크롬 최신 버전이 설치된 폴더를 찾아갑니다. PepperFlash 폴더가 보입니다.


폴더안에 보면 위와 같이 2개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들을 쿨노보가 설치된 폴더에 복사해주면 됩니다.


쿨노보가 설치된 폴더에 들어가면 같은 이름의 폴더가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폴더가 하나 더있는데 플래시 버전이 폴더명으로 되어있어서 전 그림과 같이 최신버전으로 바꿔주고 

크롬에있던 파일을 이곳에 복사해서 덮어씌웠습니다.


주소창에  chrome://plugins 를 치고 들어가서 위와같이 확인해보니 메세지가 더이상 안뜨고 잘 되네요~ ^^

(회색이 사용중지이고 하얀색이 사용설정된거 입니다.)


PS. 얼마전 크롬을 64비트로 업데이트하고 복사해보니 안되네요. 

64비트라서 호환이 안되는건지 파일이 업데이트 되면서 안되는건지 모르겠네요

다행이 예전 백업파일이(6월달 버전 21.0.0.242) 있어서 복구하니 잘 되네요.